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수미네반찬' 봄맞이 보양식 도다리쑥국, 달래전, 달래장, 우엉밥 레시피 공개

13일 방송된 '수미네 반찬'에서는 윤다훈이 게스트로 출연을 했습니다. 윤다훈을 김수미가 직접 섭외를 했다고하는데요.


둘은 몇 년 만에 우연히 병원에서 만났는데, 윤다훈은 "제가 병원에서 치료 받고 있었다. 선생님이 '너 과로했니?' 이렇게 물어봐야 되지 않냐. 그런데 첫 마디가 '너 수미네 반찬 나와라'더라"라고 김수미가 윤다훈을 섭외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웃음을 줬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봄맞이 보양식 도다리쑥국, 달래전, 달래장, 우엉밥 레시피를 공개했는데요.


먼저 도다리쑥국 레시피에 대해 김수미는 쑥에 도다리 알을 넣고 김수미표 도다리쑥국을 만들었습니다.





김수미는 "생선 요리에는 양파를 넣어주는 게 좋다. 먹기 직전에는 미나리를 넣어야 한다"라고 강조를 했습니다.


도다리쑥국이 완성되자, 김수미는 간이 정말 잘 맞는다며 감탄을 했고, 윤다훈 역시 "딱 종다"라며 도다리쑥국 맛에 흠뻑 빠졌습니다.





이어 달래전 레시피도 공개를 했는데요. 달래전에 다진 조갯살을 넣고 얇게 부쳐야 한다고 김수미는 꿀팁을 전했습니다.  출연진들은 달래전을 처음 먹어봤다라며 맛에 놀라워했습니다.


다음으로 달래장 레시피는 다진 마늘, 간장, 통깨, 고춧가루 등을 넣고 간단하게 만들었는데요. 이 요리들에 우엉밥까지 더해지면 한상 차림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