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정보

한샘싱크대 올수리 완료

알케미스트 2021. 10. 12. 18:4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샘가구 부엌 싱크대 도어 불량과 A/S에 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집은 한샘 싱크대를 사용하는 중인데요. 사용한지는 년수로 벌써 8년이 넘었네요 !

 

물도 콸콸콸 잘 나오고 배수관도 아무 문제없고 상판도 튼실 튼실한 게 여태껏 불편하단 생각은 1도 안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아무 문제없이 잘 사용해오던 싱크대가 슬슬 말썽을 부리기 시작했습니다 ㅠㅠ

 

 

설거지를 마치고 나면 껌을 밟은 마냥 발바닥이 끈적끈적한 게 처음엔 바닥청소가 제대로 안되었나 싶어서 

 

걸레질을 하루에 2번씩이나 했습니다.

 

 

 

청소를 해도 다음 날이면 또 바닥이 끈적끈적.. 대체 뭐지.. 집에 꿀도 없는데? 슬슬 신경이 쓰이기 시작할 즈음

발견된 그것!

원인은 바로 이 녀석이었습니다

싱크대 도어의 코팅이 벗겨지고 안에선 본드가 녹아서 줄줄 흘러내리고 있더군요.. 

이러니 걸레가 빵꾸 날 때까지 청소를 해도 당연히 끈적함이 사라지지가 않지..

 

문제는 하부 도어뿐만이 아녔습니다 

 

오 마이 갓.. 찬장 상부 도어에서도 뚝뚝 흘러 내려오는 저것의 정체... 혹여나 설거지를 하거나 음식을 하던 도중 식기나 음식에 본드가 들어갔으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요 ㅠㅠ

이미 여러 곳에서 본드 누수가 발생하고 있었고 양면 접착제로 응급처치를 해봐도 소용이 없더군요..

하여 한샘 A/S센터에 급히 콜을 하고 상태를 문의했더니 본 제품을 2011 ~ 2013년도에 설치한 고객들에 한해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면 무상점검과 A/S가 가능하단 답변을 받았어요! 

 

 

 

 

홈페이지에는 20년 4월 29일부터 9월 26일까지만 접수가 가능하다고 나와있었는데 10년 무상수리 제품이라 하여

무상수리를 해준다더군요!

 

문제는 현상이 대부분 최소 5년 이상 사용한 시기부터 나타나니 이미 다른 제품으로 교체를 했거나 이사를 가버렸다면.. 

 

8월 27일 점검을 위하여 한샘 기사님께서 견적을 보러 방문하셨고 접수를 선착순으로 받는 점과 교체가 필요한 제품의 재고를 발주해오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한 달 정도 기다려야 된다고 하시더군요. 무상수리인데 한 달쯤이야 뭐!!

 

그리하여 한 달 뒤 토요일 아침 서비스 기사님이 9시부터 오시더군요 ㅋㅋ

혼자 오셔서 땀 뻘뻘 흘리 시면서 4시간 정도 정말 성심성의껏 작업해주셨습니다! 정말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작업하시는데 방해가 될까 싶어 작업 사진은 일부러 찍지 않았습니다 

수리 전과 후 비교샷입니다. 8년 정도 사용해서 그런지 수리 전에는 여기저기 광택도 많이 죽은 게 칙칙하고 누르스름하네요ㅋ 청소를 잘 안 해서 그런 건 아니고?

 

 

 

 

싱크대 도어 몇 개랑 천장 마감부 분만 새로 손댔을 뿐인데 집이 이토록 밟아질 수가 없습니다 ㅡ,.ㅡㅋㅋ

이제 앞으로 더 깨끗하게 사용해야겠죠?ㅎㅎ 

혹시나 한샘에서 싱크대를 설치하신 분들 중 저와 같은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샘 A/S센터

로 즉시 연락해보시고 가능하다면 더 늦기 전에 꼭 수리받으시길 바랍니다!

콜센터 번호와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 남기겠습니다

 

콜센터 ☎ 1588 - 0900

홈페이지  https://www.hanssem.com/consulting/consultingReservation.do?mainfrom=consult

 

한샘닷컴

리모델링 공사, 부엌, 욕실, 가구, 생활용품, 홈케어까지 한샘 상품과 매장에 대한 모든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하세요.

www.hanssem.com

 

이상으로 요약 몇 줄 적어보고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ㅎ

 

한샘 부엌가구 싱크대 도어 본드 누수 발생
한샘서비스센터 문의를 통한 무상 점검 및 A/S 가능 여부 확인
무상수리가 가능한 제품군은 아직까지 서비스가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