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드고시 합격!
    잡다한 일상 2021. 11. 1. 02:37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제가 e메일을 한 통 받았는데요.

     

     

     

     

    애드센스 광고 신청을 한지 정확히 보름이 되는 오늘 구글로부터 e메일이 도착했습니다.

     

     

    결과는 합격!

     

    남들도 어려워하는 과제를 살면서 내가 이렇게 해내 본 적이 있었던지.. 

    나서는 걸 어려워하고 남들이 먼저 만들어낸 결과물과 나의 창작물을 비교하며

    그려놨던 내 모습을 지워가고 적당히 모방한 그저 남들과 비슷한 결과물을 만들어낼 뿐

    늦지 않게 따라가는 것조차 숨이 가빴던 인생인데 단번에 광고 승인이 나서 5분 정도는 믿어지지 않았고 마음이 들떴습니다.

     

     

    솔직히 전 글 쓰는 것에 재주가 없습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과 비교해봐도 포스팅의 질과 양이 저와는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포스팅 하나하나에 들인 정성과 시간이 글로써 충분히 증명이 되는 자격을 갖춘 분들이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에서 내게 광고 승인을 해준건

    내가 잘했다고 주는 당근이 아니라 당연히 앞으로 더 잘해라고 주는 채찍질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처럼 유익한 정보와 좋은 포스팅을 꾸준히 해라는 배려일 겁니다.

     

     

    그럼 전 어떻게 승인을 받았냐 의아해하실 텐데요

    지금부터 제가 글을 썼던 방법과 많은 분들이 유튜브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고 계신 소위 말하는 애드 고시 합격방법이나 노하우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글쓰기에 앞서 솔직히 제가 누굴 알려드릴 수준도 안되며 그럴 위치도 아닌걸 스스로가 잘 알기에

    이건 맞다 이건 아닌다 식의 대답은 큰 실례를 범하는 거 같아서 순수 제가 글을 썼던 방법에 대해서만 적어보겠습니다.

     


     

    애드 고시를 준비 중인 분들은 이미 한 번씩은 유튜브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광고 승인이 잘 되는 방법이나 노하우를 많이들 검색해보셨을 건데 

    흔히들 알고 있는 내용이

     

    1일 1 포스팅

     

    1,000 ~ 2,000자 이상의 글과 적당한 사진

     

    구독과 소통을 통한 많은 블로그 유입

     

    맞춤법 표준어 지향 

     

    전문성이나 명확한 카테고리

     

    등등 이 실 텐데요.

     

    제가 포스팅한 글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위에 방법들을 정확하게 지킨 글은 거의 없습니다.

     

    1일 1포스팅도 못했고 구독자도 거의 없으며 다른 분들과 소통도 자주 하지 못했습니다.

     

    전문성을 갖춘 느낌보단 잡블로그에 가깝기도 하고요.

     

    그냥 단지 제 스스로가 하나의 포스팅을 하더라도 남들에게 피해가 가는 정보나 잘못된 정보는 알려드리면 안되겠다 

     

    는 마음으로 하나의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에 대한 정보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던 거 같습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오히려 공부를 더 많이 한 거 같았습니다 ㅎㅎ

     

    그렇게 수집한 정보들을 토대로 글을 풀어내면서 양보단 질이 중요하단 생각에 본문과 많이 어긋나는 문맥은 과감하게 다 지워버렸습니다.

     

    어떤 글은 절반 가까이 날렸지만 편집 전과 후를 비교해보니 가독성 면에선 훨씬 뛰어난 게 눈에 보이더군요

     

    그리고 본문과 어긋나는 자투리 문맥은 글의 마지막 부분에 추신 PS. 형태로 간추려 적고 본문과 관련된

     

    느낀 점이나 생각 등을 짧게 적어 넣었습니다.

     

    가시성을 높이기위해 썸네일은 본문 내 이미지파일을 거의 사용하지않고 편집프로그램으로 만든 간단한 이미지파일을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나름의 규칙을 가지고 포스팅을 했고 제 스스로가 글에 정성이 부족하다 느껴지면 어떤 부분이 그런지 계속 글을 읽어보면서 수정과 보완을 해서 하나의 포스팅을 완료했는데요

     

    그래도 나중에 보면 마음에 들지 않아 다시 수정한 글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이렇게까지 해도 내 마음에 들까 말까 인데 남들이 보면 마음에 들지 않을 확률이 더 높을 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결론은 전 이런 방법으로 포스팅을 하면서 광고 신청을 했고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방법이 100% 맞는 것도 아니며 글을 적고 보니 남들 눈엔 자랑하는 것처럼 보일 거 같아 걱정이 앞서네요 

    그래도 제가 쓴 글이 애드 고시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현실적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루한 글이지만 제 블로그 봐주시는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