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드코로나 관련주 모음
    주식이야기 2021. 10. 28. 17:40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드코로나와 관련된 테마 중 여행 및 레저 사업을 위주로 영위하는 종목 몇 개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번에 위드코로나를 주제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위드코로나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함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https://fiit.tistory.com/6

     

    눈앞까지 성큼 다가온 위드 코로나 시대 마스크는 언제까지?

    ◇ 위드 코로나란? 정부와 관계당국이 확진자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자원을 쏟기보다는 코로나19로 인한 사망 방지와 위중증 환자 관리에 더욱 집중하는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마스크 착용 의무

    fiit.tistory.com

     

     

     

     

     

    제가 생각하는 여행 및 레저분야는 위드코로나 테마 중 이슈와 함께 가장 빠르게 시장에서 반응이 나타나는 종목들 이므로 저가 구간에서 분할매수로 대응하여 이슈 반영으로 반응이 오는 구간에서 적절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리스크가 크지 않은 단기 스윙주로 노려볼만한 거 같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정부에서 공표한 백신접종자 비율과 확진자수인데요 단기간에 높은 확진자 증가세만 없다면 정부에서도 위드코로나 정책과 관련한 발표를 번복하거나 연기시킬 거 같진 않습니다.

    그럼 어떤 종목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 하나투어

    ☞ 국내 1위 여행업체로 전세계 20여만 개 여행상품을 전국에 있는 8000여 개의 협력여행사와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호텔업, 숙박시설 운영수탁업 등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노랑풍선

    ☞ 해외여행상품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직판 패키지 여행사 입니다.

    · 모두투어

    ☞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지분 100%의 자회사로 모두스테이가 있는데 이 자회사를 통해 국내외 7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세중

    ☞ 항공권 판매와 여행알선 등 여행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B2B 부문에 주력한 사업이 많습니다.

    · 레드캡투어

    ☞ 렌터카 사업과 여행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마찬가지로 B2B 부문에 주력한 사업의 비중이 높습니다.

    · 참좋은여행

    ☞ 패키지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여행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 롯데관광개발

    ☞ 국내 패키지여행과 철도권 판매 및 해외 법인 및 단체 기획상품, 자유여행, 어학연수 등의 여행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2020년 12월에 오픈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로 호텔과 리테일 카지노 사업도 함께 영위하는 중입니다.

     

     

     

     

     

    이렇게 저는 대략 7개 종목을 뽑아봤는데요

    그중에서도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이 3 종목이 가장 크게 두각을 나타냈던 거 같습니다.

     

    사실 오늘 언급한 종목들 중 몇몇은 코로나19로 인한 사업 타격에 기업의 재무나 부채상황이 크게 좋진 않습니다만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기대감에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만한 섹터인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만 쓰도록 하고 핫한 종목이나 테마가 있으면 또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항상 성투하시길 기원합니다!

     

     

     

     

     

     

     

    ※ 본글은 주식투자에 대한 정보로만 활용되며 투자판단에 대한 책임과 배상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